본문으로 바로가기
2222

[배달] 쿠팡 이츠(coupang Eats) 무엇일까!?

category IT/이슈 2019. 8. 17. 21:27

 

Uber Eats

우버 이츠를 알고 계시나요? 우버 테크놀로지가 시작한 온라인 음식 주문 플랫폼 입니다. 다양한 식당, 레스토랑과 파트너십을 맺었습니다. 간단한 스마트폰 앱을 통하여 주문할 수있습니다. 가장 큰 특징은 우버에서 시행하는 교육을 이수하면 누구나 음식을 배달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배달원은 음식을 자동차, 자전거, 도보를 통해 배달됩니다.

자 그럼 한국에서 나온 쿠팡 이츠는 과연 무엇일까요?

쿠팡 이츠는 쿠팡에서 만든 배달 플랫폼으로 현재 서울 13개구(강남구, 송파구, 서초구, 관악구, 동작구, 강동구, 마포구, 광진구, 용산구, 성동구, 강서구, 양천구, 영등포구)와 경기도 용인시, 분당시 등지에서 배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배달 가능 지역은 점점 추가되고 있습니다.

쿠팡 이츠는 현재 파격적인 프로모션을 준비했습니다. 배달비 무료, 최소 주문금액 0원 입니다. 

하지만 오픈 프로모션 한정으로 배달비가 0원인 것 같습니다 추후 2500원 정도의 가격으로 측정될 것으로 보이네요

현재 할인쿠폰 'EATSGOOD'을 입력하면 20% 할인 구폰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문 수령부터 메뉴 준비 배달 중 배달 완료를 실시간 간으로 확인이 가능하였습니다.  

아직 출시된 지 별로 되지 않아 주문량이 적어 그런 것인지 잘 모르겠으나 약 2km거리를 20~25분 정도의 시간에 배달 오는 점을 감안했을 때 매우 빠른 배달 속도를 보여줬습니다.

20분 내 배달이 가능한 매장을 알려주거나 카티고리 별로 들어가 매장을 검색하는 기능이 있었습니다.

제가 직접 사용해본 결과 우버 이츠보다 배달 시간이 빨랐으며 프로모션 기간이라 배달비, 최소금액이 없다는 점에서 매우 편리했습니다.